본문 바로가기
EOU 근황

2021.07.05 -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166페이지 느낀점

by JR2 2021. 7. 5.

옛날에는 직장이 없고 공부만 하는 사람을 얕잡아 부르는 말이었다.

하지만 현재는 직장이 있고 자기 계발을 끊임없이 하는 사람을 부르는 말이다.

 

우리는 코로나19가 끝나도 그 전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기대를 해서는 안 된다.

 

AI가 할 수 없는 분야에 매진해야한다.

 

공부하는 자 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우리가 현재 하고 있는 공부방향이 틀리지 않았구나를 알게 되었다.

 

스스로에게 공부할 제약이 없어졌다. 온라인으로 모든 공부가 가능하게 됐다. 고졸이다, 시간이 없어서 못했다는 무조건 핑계다.

 

하기 싫은 공부를 하면 결코 최고가 될 수 없다.

 

변화를 무시한 중세 대학이 몰락했듯이 항상 다른 모습으로 새로운 방법을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회사는 스포츠 팀이지 가족이 아니다. 나이가 몇 살인지, 얼마나 오래 일했는지보다, 지금 시점에서 누가 가장 실력 있느냐가 중요한게 회사다. 우리가 창업하게 된다면 가장 어릴 수도 있다. 그때 나의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것은 뛰어난 실력이다. 공부를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

 

울트라 러닝에 도전하라. 온라인 코스를 잘 이용을 해서 기존에 4년 코스를 2년으로 줄일 수 있을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학습하는 자세이다.

 

마이크로 칼리지를 도전을 함으로서 많은 기술적 분야를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들어 빅데이터, 머신러닝, 자료구조 등을 각 6개월씩 학습함으로서 준 전문가에 버금가는 지식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원래 빠르게 변하던 시장이 완전히 변하게 되었다.

 

프로페셔널 스튜던트가 되려면 우선 자신에게 솔직해져야한다. 그래야 본인이 필요한 공부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게되고, 그것에 매진할 수 있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