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OU 근황

2021.06.17 - 창업 시 나의 포지션은 무엇인가?

by JR2 2021. 6. 16.

회사를 창업할때 나의 포지션은 무엇이 어울릴까?

 

나는 개발을 즐기는 개발자이며, 경영, 재무, 인사, 기획 모든 부분에 관심이 있다.

근데 작은 회사는 내가 모든 부분을 신경쓸 수 있겠지만 규모가 10명 이상만 넘어가더라도 엄청나게 부담이 될 것이다.

결국 각 분야의 전문가를 고용을 해야한다. 그럼 나는 한 분야를 제외하고는 문외한이 되야하나? 절대 아니다.

 

경영자라면 회사에서 일어나는 모든 분야에 전문가급 지식과 경험을 보유해야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건 조금 나중에 일이고.. 만약 나,동준,주현이 창업을 하게 된다면 나의 포지션은 개발일 것이다.

 

MVP(Minimum Viable Product)를 개발하는 개발자가 나의 포지션에 가장 걸맞을 것이다.

그리고 회사의 규모가 좀 더 커지면서 CTO(Cheif Technology Officer)의 역할을 맡을 것이다.

 

지금 우리회사로 따지면 개발팀장과 같은 역할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