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이야기/책 이야기

돈의 속성(김승호) - Part 1

by JR2 2021. 6. 19.

본것

  • "부자가 되려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빨리 부자가 되려는 마음을 갖는 것이다"
  • "자본이익이 노동에서 버는 돈보다 많아지는 날이 바로 당신이 부자가 된 날이고 경제적 독립 기념일이다"
  • "투자라는 개념에서 여러 주식을 나눠 구매하는 것은 바구니만 여러개일 뿐, 같은 선반에 올려져 있는것과 같다"

50세 이후가 부자되기에 가장 좋은 나이라고 한다.

나는 30년이 남았다. 내가 생각하기에 50세가 아니더라도 50세 정도의 역량을 가지고 있으면 된다.

나는 젊은 부자가 되고 싶다. 독서를 많이해서 다른 사람의 경험을 통해 지혜로워 질 것이다.

여유를 가지고 꾸준히 지식, 경험을 쌓아나갈 것이다.

주식도 5년 10년 보고 길게 모아나가는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나는 수동적 소득이 0원이다. 5만원을 먼저 만들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결국 주식, 부동산에만 신경써야할게 아니라 금융, 경제에 대해 알아야 한다.

 


 

깨달은 것

  • 나는 금융 문맹이다. 한국은행에서 국민이 알면 좋겠다고 생각한 용어 90여개 중 아는 단어가 50개 이하라면 모든 공부를 중단하고 용어공부 부터 해야한다고 한다.
  • "남들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한결같아야 한다. 말을 줄이고 남의 이야기를 경청해야한다. 이런 사람은 누구에게라도 깊은 애정과 신용을 얻는다. 애정과 신용은 없는 운도 만들어내게 한다."

나는 사람들 앞에서 돋보이려 말을 많이 하지는 않는가?

그리고 누군가와 얘기할 때 다른사람을 낮춰부르곤 하지 않는가?

 


 

삶에 적용할 것

  • 금융용어 공부 (1일 1단어 공부)
  • 밖으로 가지고 다니는 물건에 예쁜 스티커나 자기 이름을 붙혀넣을 것. (물건을 부주의하게 다루는 사람은 결코 부자가 되지 못한다)
  • 경청. 말을 아끼고, 듣는 기술을 배우자. 말하기보다 듣고 쓰려고 하자.

 

2021.06.06 영앤리치스쿨 독서토론

댓글